홀뮴레이저
결찰술 유로리프트
플라즈마 투리스
레드존 (20~35세)
블루존 (36~50세)
골드존 (51~65세)
실버존 (66~80세)









실버존은 인생의 황혼기로 그동안 어떻게 건강을 관리해 왔는지에 따라 현 상태도 개인차가 큽니다. 당연히 호르몬 결핍으로 인한 발기부전은 대다수 실버존 남성에게서 나타나고 배뇨장애를 동반한 비대증도 상당히 많은 분들을 고통스럽게 합니다.
무엇보다 이 시기에는 암의 비율이 급격히 늘어납니다.
전립선암을 비롯하여 방광암, 신장암, 고환암 등도 증가하는데 암의 조기 발견은 생명이 달린 문제이므로 매우 중요한 주제로 떠오릅니다. 이들 암은 비뇨기과 전문의가 아니면 조기발견을 놓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비뇨기과 전문의를 통한 전문적인 정기적인 검진은 필수입니다.







정기적인 비뇨기과 암 검진은 매우 중요합니다.
실버존 건강에 가장 위협적인 요소는 뭐니뭐니해도 암입니다. 암은 대한민국 국민 사망원인 1위 질병으로 전립선 암은 2011년 통계청 발표에 의하면 전립선 암은 사망원인 10위안에 드는 것으로 암 사망률 1위였던 위암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데 비해 해마다 사망률이 증가하고 있는 암입니다. 생명과 직결된 질환이기 때문에 정기적인 검진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간혹 일반적인 건강검진으로 발견되지 않아 치료시기를 놓치는 일이 있기 때문에 비뇨기과 4대 암의 경우 비뇨기과 전문의의 검진과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소변검사, 전립선액 검사, TRUS(전립선 초음파검사), 초음파 잔뇨검사 + 정액검사, 유전자 검사, UFR(요속검사), PSA(전립선특이항원검사), IPSS, 혈액검사(호르몬검사), 음경복합 도플러 혈류검사

IPSS 및 남성갱년기 증상검사 > 혈액검사(갱년기 호르몬 및 종양표식자 검사) > 복합 비뇨기 초음파검사(전립선+방광+신장+고환) > 혈뇨 및 암세포 특수검사 > 직장수지검사 > 요속검사 및 잔뇨검사 > 직장수지검사






이 시기의 모든 질환은 치료를 한다 해도 치료효과가 떨어집니다.
특히 디스크 협착증 등 복합질병형태로 나타나기 때문에 안타깝게도 치료를 해도 치료효과를 충분히 보기 어렵습니다. 비대증의 경우도 수술을 하지만 골드존의 연령대에서 수술 한 만큼의 만족스런 효과가 나오지 않습니다.

이렇듯 실버존은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실버존까지 문제가 오지 않도록 레드존, 블루존, 골드존에서 비뇨기과적 질환을 철저히 예방하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